You are currently viewing “녀석을 듀얼로 구속해라!” 설정의 진실…

“녀석을 듀얼로 구속해라!” 설정의 진실…


이 사진을 본 적 있는가? 
해당 사진은 보안관의 비장한 표정과 “녀석을 듀얼로 구속해라!” 라는 현실과는 맞지 않는 대사가 인기를 끌며 널리 알려져,
듀얼 만능주의를 써먹을 때 흔히 사용되는 사진 중 한 장이다.
그런데 이 세계관에서는 도대체 왜 구속할 때 듀얼을 해야할까?


호옹이? 그냥 유희왕이니까 듀얼하는 거잖아? 이유가 필요하냐구~~
도와줘요 곰디~~


네잉~~~ 놀랍게도 이유가 있습니다!


유희왕 5D’s 의 세계관에서는 D-휠이라는 오토바이를 이용해서 듀얼을 하는데,
이 오토방구를 이용해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는 폭주족인 이른바 ‘듀얼갱'(ㅋㅋㅋ)들이 존재한다


하지만 이 듀얼 갱들은 D-휠을 맛깔나게 개조해서 타고 다니기 때문에 일반적인 D-휠을 사용하는 보안관들은 이들을 평범한 방법으로는 좀처럼 잡을 수 없음


하지만 이 녀석들을 잡을 수 있는 특수한 방법이 바로 듀얼이다.
현실에서도 오토바이를 타면서 딴 짓을 하면 죽기 쉬운 것처럼 5D’s의 세계관에서도 오토바이를 타면서 듀얼을 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한 행위인데


D-휠을 사용해서 듀얼을 할 때는 오토 파일럿 시스템이 자동으로 D-휠의 운전을 보정해준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속도’ 또한 보정해주기 때문에


평소에 폭주족들을 따라잡을 수 없던 보안관들도 그들을 따라갈 수 있고, 
듀얼에서 패배한 사람은 시스템이 다운되기 때문에 만약 폭주족에 듀얼에서 진다면 오토바이가 정지돼서 확실하게 잡을 수 있게 된다.


아하! 무조건 듀얼을 해서 잡아넣는게 아니라 원래는 못잡을 놈이었으니까 듀얼을 해서라도 잡아넣으려는 거였네?


하지만 듀얼은 하나의 수단으로 사용될 뿐 듀얼에서 이기면 무조건적인 면죄부를 받는 절대적인 요소가 아니다.
실제로 작중에서도 보안관이 주인공 일행을 추격한 뒤 듀얼에서 패배하지만
보안관들의 동료들은 여전히 그를 추격하는 듀얼리스트답지 않은(?) 합리적인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밑도끝도 없이 듀얼만 하는 놈들인줄 알았더니 의외로 합리적인 설정이 있었구만? (얼쑤)


그럼 첫짤의 보안관 아저씨도 폭주족들 잡아넣으면서 대사를 친거네? (덜쑤)


는 아니다.


뭐야 왜 오토바이 안 타고 있는데 ㅋㅋ


정작 가장 유명한 사진의 보안관은 폭주족을 잡기위해 듀얼을 한 것이 아니다.
보안관 아저씨는 도대체 뭐였을까…? 그냥 듀얼을 하고싶었던 미친 듀얼리스트일 뿐이었던 걸까…?
진실은 아무도 모른다…


아.


물.


듀얼의 열기는 사람도 살린다!


아.


그만 알아보도록 하자

| 인기 급상승 게시물

답글 남기기